S&P 증소기업 비지니스 지원센터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센터 / 기업관련 자금지원

자세히보기

정책자금

[경기.인천] 2022년 하반기 정책자금 신청정리

S&P 2022. 6. 29. 16:21
반응형

안녕하세요.

S&P 중소기업 비지니스 지원센터입니다.

 

2022년도 어느 덧 상반기가 다 지나고, 하반기로 접어드는 시점에 왔습니다.

상반기 동안도 참 다사다난했는데 우리 대표님 상반기동안 기업 이끄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더 좋은 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를 앞두고 2차 추경이 이뤄지면서 손실보전금 및 금융지원 등의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그와 더불어 기업을 이끄시는 대표님들께도 하반기 융자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더 생기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큰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2년 하반기 정책자금 신청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중진공 정책자금 일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중진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은

신용도가 부족하지만 사업의 성장성과 사업성을 가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융자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가에서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업종을 영위하고 있다면서 융자 받는 것이 좀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경기 인천지역의 중진공의 정책자금 대출의 신청은 바로 내일! 6월30일부터 신청예약을 받고, 상담접수가 시작됩니다.

그 외 지역은 오늘(6월 29일)부터 신청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자금소진의 이유로 일부지역은 미리 마감된 자금이 있을 수 있으니 시간맞춰 서둘러 접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진공 정책자금 대출

아시다시피 갖춰놓아야 할 준비과정이 많습니다.

기업의 성장가능성 및 기술성, 사업성 등을 어필하기 위한 사업계획서가 있어야하며

그 외에도 신용, 인력(고용), 매출, 특허, 수출, 기업인증 등과 같은 다양한 인증요소들을 추가해

기업에 가점을 부여받도록 한다면 정책자금 승인확률이 높아집니다.

2차 추경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예산이 확보된 상황에서

손실보전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금의 이름으로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의 대출 중 가장 일반적이고, 규모도 큽니다.

소진공 직접대출은 말 그대로 소진공에서 바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것이며,

대리대출은 '보증'(신용,담보,보증서)을 통해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직접대출의 경우 분기별로 일정을 정해놓고 접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하반기 접수개시 공고를 기다려야합니다.

3분기 대리대출은 7월1일(금)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

사업의 업력에 따라 신청하는 자금의 형태가 달라지는 자금의 종류와 특성을 잘 파악하시고,

그에 맞게 잘 선택하여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도 있습니다.

저신용자 (NICE 기준 744점이하)가 신청할 수 있으며 7월부터 2,000만원의 한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중저신용자는 희망대출플러스와 특례보증을 지역신보(신용보증기금)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대출은 방역지원금이나 손실보전금을 받으신 소상공인들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지원입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코로나 19 방역조치로 인해 인원과 시설에 대한 제한조치로 매출이 감소했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융자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2,000만원의 한도로 금리 1%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정책자금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지만

많은 기업과 소상공인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여 조기 자금 소진이 예상됩니다.

정책자금 융자계획이 있으시다면 준비를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도움 요청 할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S&P 중소기업 비지니스 지원센터에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1:1 상담문의가 가능합니다.]

 

 

728x90